디즈니, 뮤지컬 라이온 킹, 뮤지컬 음악의 천재들이 모여 2 - 한스짐머, 엘튼 존, 레보엠

디즈니, 뮤지컬 라이온 킹, 뮤지컬 음악의 천재들 - 한스짐머, 엘튼 존, 레보엠

디즈니의 라이온 킹은 음악, 그 자체입니다.  라이온 킹의 음악을 담당한 엘튼존 , 한스 짐머, 레보엠과 그 뒷이야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전에는  라이온 킹 뮤지컬 감독 줄리테이머  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라이온 킹의 음악 얘기를 좀 할까요?



라이온 킹에서  음악을 빼놓고 얘기할 수 없습니다.

라이온 킹의 주제곡 중 하나이면서 사바나의 시작을 알리는 Circle of life 는 엘튼 존이 작곡하고 팀 라이스가 가사를 쓴 것인데 팀 라이스가 엘튼 존에게 가사를 써서 넘기자 엘튼 존은 반나절만에 작곡 데모 테입을 만들었다는 엘튼 존의 천재성을 보여주는 곡이기도 합니다.


저는 팝버전의 엘튼 존 노래보다는 아프리카의 사파리를 연상시키는 레보엠의 목소리가 담긴 버전을 더 좋아하는데요.


잠시 감상해보실까요?



 

뮤지컬 버전의 Circle of life 를 보시려면 라이온 킹 뮤지컬 감독 줄리테이머  를 보시기 바랍니다. 토니 갈라상의 축하공연 영상으로 상연된 Circle of life 를 볼 수 있습니다.

 

엘튼 존은 라이언 킹에서 심바가 그의 연인 날라와 같이 부르는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 ’로 아카데미상, 골든글로브상 음악상(original song) 을 받았고 한스짐머도 라이온 킹으로 아카데미상, 골든글로브상 주제가상 (original score) 상을 받게 됩니다.


의학 건강, 탑닥터   http://www.topdoctor.kr



저는 처음에 한스 짐머가 라이온 킹으로 상을 받은 것을 알게 되었을 때 깜짝 놀랐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한스짐머의 대표작들을 보노라면 '캐러비안의 해적' '글래디에이터' '다크나이트' '인셉션등 듣기에도 엄숙, 장엄, 스펙터클로 정의되는 음악인데 뜬금없이 라이온 킹이라뇨


사실 한스 짐머는 자신의 대부분의 영화가 19세 관람가라서 VVIP 영화 시사회 전야제에 아내랑만 초대를 받는 것이 너무 아쉬워서 그의 어린 아들도 영화 시사회에 참석할 수 있기 위해 디즈니 영화에 참여하기로 결심하였다고 합니다. 

특히 이 곡들을 작곡하면서 심바와 무파사그리고 자신과 자신의 아들을 생각하며 작곡했다고 하더군요. 마음만 먹으면 아들을 위해 이런 멋진 곡을 작곡할 수 있는 한스 짐머 또한  정말 천재인듯 합니다.


한스 짐머는 엘튼 존이 작곡한 Circle of life 를 들으면서 이 음악을 진정한 아프리카의 영혼이 담긴 이가 노래해야 된다고 생각하고 남아공에서 태어난 작곡가이자 가수인 레보엠에게 같이 작업하자고 줄기차게 조릅니다.



 

피아노를 치는 엘튼존, 노래를 지휘하는 레보엠, , 너무 젊은 한스짐머도 보이네요

레보엠은 한스 짐머에 의한 미국에 끌려?온 후 작업은 안하고 놀러만 다니다 막판에 제작자를 만나기 직전에 이 음악을 몇 번 듣자마자 마치 오래전부터 불러온 것 처럼 완벽하게 불렀다는데 정말 모두들 천재는 천재인가 봅니다.


의학 건강, 탑닥터   http://www.topdoctor.kr


뮤지컬에서 Circle of life 만큼이나 제가 좋아하는 또 하나의 장면을 꼽자면 'He lives in you' 라는 영화에서는 라보엠이 노래하고 뮤지컬에서는 무파사나 라피키가 심바에게 노래하는 ‘He lives in you' 라는 곡인데요. 기회가 될때 들어보셨으면 좋겠네요.

https://youtu.be/5KBV_Y16yC4


"He lives in you. Remember who you are.”  

뮤지컬을 보다보면 무파사가 심바에게 해 주는 얘기가, 어느 순간 내가 내 자신에게 그 얘기를 해 주고 있는 모습을 발견하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